-
무릎관절 약 알짜배기만 알려드릴게요카테고리 없음 2020. 5. 29. 10:12
>
아무래도 나이가 들어 관절이 나빠지는 것이 온몸으로 느껴집니다. 옛날 같으면 그냥 좀 찔렀을 텐데, 나이가 들면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해졌죠.통증이... 그냥 조금이라면 모르겠지만, 점점 걷기도 힘들어지고, 아파서 。 수도 있기 때문에 초조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릎 관절약을 먹게 되었습니다.
>
그래도 무릎관절 약 잘 챙겨먹어야 해. 맘대로 먹으면 관절도 상하고 마음도 다 버리기 쉬웠어요. 작용도 장난아니고... 소염제라서 제대로 먹지 않으면 훨씬 더 달게 산대요. 나의 동창은 실제로 위염에 걸렸다고.... 그래서 먹는 데 버릇 안 들려고 엄청 노력했어요
>
지금은 연골관리 복합식품을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관절을 튼튼하게 해서 지금은 정말 괜찮아요. 정말 다행이네요. 한때는 정말로 겁이 많아서 더 이상 걸을 수 없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 적도 있었지만.. 이제는 다들 웃으며 얘기할 수 있게 됐네요. 매일 집 앞을 걸으면서, 정말 두 번 다시 건강을 잃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
제 관절스토리 좀 들려드릴게요. 그러면 정보를 보내기 쉬울 것 같아서 관절이 아프기 때문에 당연히 검사를 받으러 갔거든요. 진짜 뭔가 틀릴까봐 너무 무서워요. 무릎도 무릎으로 허리까지 아프거든요. 디스크가 아닐까 걱정했어요. 설거지를 할때 서있는것도 힘들기때문입니다.. 엑스레이도 찍고 진단도 제대로 받아봤어요.
>
무릎에 염증이 생겼대요. 흔히 말하는 관절염 연골이 닳아서 관절이 튼튼하지 않고 계속 자기들끼리 부딪치다 보니 염증이 생겼다고 합니다. 특히 여자들은 연골닦기가 더 쉽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 자리에서 물리도 받고 무릎관절 약도 받아오고.. 계속 받으러 가고 또 그랬어요
>
그런데 내가 무릎 관절 약에 너무 의지하면 위도 아프고 무릎도 움직이면 안 된다는 말에 겁이 나서. 제대로 먹지 않았습니다. 맨날 먹으니까 불안한 거예요. 위장약과 함께 먹으면 문제가 없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만, 정말 불안해서요.저는 위가 정말 안 좋아요. 아프다고 할 때만 먹어 버리기 때문에 전혀 낫지 않는 것입니다.그래서 나중에는 너무 아파서 울면서 꼬박꼬박 먹고 있었어요. 통증이 가라앉지 않아요...드디어 불안이 밀려왔어요. 왜 안나 라고 말하면서.. 내성이 생겼나? 라는 생각도 있었고, 불안도 컸습니다. 그래서 먹게 되는 약의 양도 늘고 속도도 계속 버리고, 아주 악순환이었습니다. 아프니까 약도 많이 먹고 위가 안 좋아지는 것도 그대로 느껴졌어요.
>
이게 제 실수였던 겁니다. 무릎 관절 약만으로는 케어에 무리가 있었던 것입니다. 관절약을 복용하면 관절이 잘 돌아올 수 있도록 연골을 위한 섭취를 해야 하거든요. 그런데 제가 이걸 못 본 거예요.이사실을어떻게알았냐면남편의친구가약사입니다. 내가 너무 힘들어하니까 도음을 받으라고 남편이 이런저런 이야기를 듣고 도움을 받도록 자리를 만들어 줬어요.간단하게 같이 밥을 먹으면서 여러 가지 정보를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듣고 보니 관절약 아플 때는 먹으면서 영양제로 꼭 연골 보충도 받고. 연골을 보충하는 것이 정말 필수예요. 연골이 없으면 관절끼리 부딪쳐 버리기 때문에 연골이 튼튼해지도록 영양소를 반드시 공금해야 한다고 합니다.
>
그 분이 저에게 '연골관리복합식품'을 가르쳐주셨어요. 알고 보니 연골과 관절을 관리하시는 분들은 하나씩 드시더라고요. 특별히 관절염이나 운동으로 부상 등이 없어도 관리를 위해 자주 주의한다고 합니다. 나만 몰랐어. 정말 유명하거든요. 그래서 설명을 생략하고 리뷰만 해볼까 했는데 저처럼 잘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 해서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
연골관리 복합식품은 연골에 영양을 주거나 재생을 돕는 원료가 여러 개 들어 복합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약사의 말에 의하면 상어 연골, 해조분, 히알루론산의 3종류가 들어간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제품명은 따로 말해주지 않아서 제가 찾았는데 광고에 몰릴까봐 제품명은 따로 밝히지 않습니다. 이걸 이대로 다 올리려고 하면 이것만 먹자고 권하는 것 같기도 하니까요.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
먹은지 한 달 정도는 거의 같았어요. 관절약도 이때는 같이 먹었어요. 술도 마시면 안된다고 금주하는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도록해.. 찜질은 여전히 필수였습니다. 크게 나아질 줄은 몰랐어요. 그래도 꾸준히 먹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계속 먹었어요. 물리도 계속 다녔는데 정말 수십 시가 된 것 같아요. 진작 관리해서 돈을 쓰지 말았어야 했는데.
>
걸을 때 웅크리는 것도 정말 많이 갔어요. 계단을 오르거나 하면 아직 조금 아팠지만, 이전처럼 아파서 버스 손잡이도 잡을 수 없다거나 하는 것은 거의 없어졌거든요. 손을 잡으면 아픈 일도 적어지고... 아무래도 연골로 인해 관절끼리 부딪치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술은 정말 백해무익하네요. 좀 안심하고 한 번 맹렬히 달렸더니 또 아파졌어요. 술은 마시지 않는 걸로.
>
현재는 통증도 많이 가고 있으며, 계단을 올라가도 오래 걸어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주 검사를 받으러 갔을 때도 정말 나았다고 해서 이대로 관리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정말 감격... 제가 글을 써서 그 고통이 잘 전달이 안 될 수도 있는데 정말 힘들더라고요. 확실히 좋아졌으니까 다시 아픈 시절로 돌아가기 싫어서 더 열심히 관리했어요. 물리도 그냥 두고 영양제도 당연히 안 먹고요 물리는 횟수도 많이 줄어서 다행이에요. 돈이 줄었다는 거죠. ᄒ
>
저는 관절에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초기에 제대로 잡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방치하지 말아 주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진자...무릎에 통증이 조금 느껴지는 것 같다면 꼭 검사를 받으러 가세요. 그리고 연골의 회복은 필수입니다. 도움 정말 많이 주니까.. 건강이 재산보다 낫다는 속담이 괜히 있는건 아니에요. 특히 관절, 연골은 소모품이라서요. 더 조심해서 관리해주세요. 나처럼 고생하지 말아요.
>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의학전공자도 아니지만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아 이 정보를 꼭 공유하고 싶어서 열심히 포스팅해 봤습니다. 좀 바쁠 수도 있으니 끝내기 전에 포스팅 요약해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여러분 건강 관리 잘하세요.- 연골관리 복합식품 검색하기 - 상어 연골, 해조분, 히알루론산이 들어있는 것을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