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룽지 닭백숙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카테고리 없음 2020. 7. 28. 18:30
>
안녕하세요! 즐거운 토요일 보내고 계세요?오늘은 복날에 어울리는 중복 요리로 누룽지 통닭 백숙을 알려드릴게요!간단한 방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 포스팅을 제대로 읽으면 누구나 간단한 레시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
고소하고 맛있는 닭백숙 만드는 건 어렵지 않아요~ 요리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팁을 오늘 다 모아서~ 알려드릴게요.몸조리가 필요한 여름에 구수한 누룽지까지 많이 만들어 한잔하면 호랑이의 기운을 돋울 수 있습니다. 후후후.
>
아이들도 잘 먹고 어른들도 맛있는 누룽지 백숙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를 시작하겠습니다.담백하고 진한 국물이 얼마나 맛있는지 한 방울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긁어먹었답니다.
>
가장 중요한 찹쌀 만들기! 부르지 않고 넣으면 국물을 다 먹어치우기 때문에 담백하고 진한 국물까지 맛있게 드시려면 찹쌀부터 불려야 해요.종이컵 2잔 정도의 양을 불러주시면 되는데요, 부르는 시간은 약 3~4시간 정도 됩니다.저는 전날 새벽에 불려놓고 다음날에 썼는데 그래도 한시간 이상은 부르는게 좋아요.찹쌀을 불릴 시간이 부족하면 물을 더 넣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닭백숙 재료를 준비해 볼까요?마늘 10알을 5~6뿌리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이 두가지를 준비해도 충분해요!저는 추가로 대추 5알 홍삼 10g 임연수나무, 음나무, 감귤나무를 15g씩 넣어 만들었습니다.요즘은 이런 재료의 패키지를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삼계탕 재료인 수프팩 하나 정도 넣으면 돼요.
>
황기와 대추, 그리고 홍삼을 제외한 재료는 수프팩에 담아 준비했습니다.황기만 넣는 사람은 수프팩을 사용하지 말고 바로 넣어주세요.
>
닭은 백숙용을 1kg 전후로 준비해 두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저는 토종닭을 1050g 준비했습니다영계에서 2마리 정도 넣어도 좋으니 상황에 맞게 준비해 주세요.~
>
닭을 꺼내서 손질부터 해볼게요!손질을 거의 할 수 있는 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후후.
>
>
냄새가 많이 나는 부위인 똥꼬 부분부터 과감히 잘라주세요.저는 가위로 잘라버렸어요.
>
똥 부분을 자르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
>
날개아래쪽도보면요. 이렇게 기름기가 많이 보여요. 부분적으로 냄새가 아주~ 장난 아니니까 제가 원으로 표시해 놓은 부분을 싹둑 잘라 주세요.
>
깨끗하게 손질 됐죠?
>
>
마지막은 목 부분!여기도 냄새가 나니 기름 덩어리를 다 벗겨서 제거해 주세요!저희 집에는 먹을 사람이 없어서 과감하게 잘랐어요.
>
느끼하고 냄새날 수 있는 부분은 모두 제거했어요.
>
이대로 만들면 안 되고 세척이 정말 중요해요!요기의 내장이 보이는 부분에서 냄새가 나기 때문에 제대로 씻어 주세요.
>
>
손을 넣고 2~3번 정도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저는 보여드리려고 이렇게 찍었는데 흐르는 물에 씻으세요.
>
닭을 그대로 쓰시는 분이 계시는데, 그대로 만들면 냄새도 나고 불순물도 소리가 많이 나니까 잘게! 흐르는 물에! 내장부위까지 세척하세요.잊지말아주세요.잊지말아주세요.
>
여기서부터는 세상 간단해요! 가뜩이나 더운 여름인데 땀을 흘리고 불 앞에 있는 이유가 있어요?오늘은 압력 밥솥을 사용한 누룽지 닭 백숙입니다.먼저 불려놓은 찹쌀부터 넣으세요!
>
물을 많이 넣으면 누룽지의 쫀득한 느낌이 부족하기 때문에 4~5에 맞춰주세요.저는 처음에는 5에 맞췄는데 생각보다 닭이 크고 물 높이는 4에 맞췄으니 참고해 주세요.찹쌀을 불리지 않았다면 물의 양을 더 늘려 넣어주세요.5정도 넣으면 돼요.
>
그 위에 마늘 10알 넣어요! 마늘이 익으면 고소하고 부드럽고 세상 맛있어요.^^
>
준비한 재료도 다 넣어주고 스프팩도 넣어줬어요.
>
음;;;;; 우리집은 쿠쿠 6인용 압력밥솥을 사용하고 있는데 닭을 1킬로그램 사용했더니 생각보다 너무 커서 당황했어요.수프 팩은 작은 사이즈로 바꾸어 다리를 서둘러 묶어서 거의 둥글게 했습니다. 흰실이 없으니까 빨간색으로 찰칵
>
여기부터는 누룽지의 통닭백숙 레시피가 간단합니다.누룽지 모드에서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너무 쉬워서 깜짝 놀랐죠?44분 걸린다고 나오네요.^^만능찜모드를 사용해도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
토종닭은 냄비로 조리하면 딱딱해서 먹기 어려운데, 이렇게 압력밭의 솥을 사용하면 훨씬 부드럽게 완성되고 고기가 걸쭉하게 녹습니다.버튼만 눌러주고 난 그동안 휴식을 ㅋㅋㅋ
>
완성이 됐다는 댓글을 듣고 확인을 했는데 딱 맞는 상태!!홍삼을 넣어 만들면 국물 색깔도 진하고 꽤 비주얼도 그럴듯하네요.마늘과 황기만 넣어도 최고의 맛이 나니까 걱정없이 만들어 보세요.저는 닭이 커서 혹시나 보온 재가열 한 번 더 눌러주고 10분을 기다렸어요10인용 밥솥을 사용하시거나 닭고기가 크지 않으면 보온 재가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드세요.
드디어 완성이네요.닭도 너무 하얗고 잘 익었어요.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닭을 꺼내서 아래를 보니까 이런 느낌! 바닥을 보니까 누룽지가 쫙 끼었네요.누룽지를 조금 들었는데 와~ 바닥도 안 상하고 너무 잘 됐네요.
>
찹쌀을 넣어서 만들면 쓰고 쫀득쫀득하고 정말 맛있어요.
>
고소한 맛이 강하기 때문에 이대로 드셔도 좋습니다만, 취향에 따라 소금을 절반 정도 넣어 간을 맞춰 드셔도 좋습니다.~
>
쫀득쫀득한 누룽지를 보니 기분이 좋네요. ㅎ
>
전기 밥솥의 버튼만 누르면 완성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 레시피입니다.
>
압력밥솥의 화력이 좋아서인지 고기도 부드럽고 촉촉하게 잘 구워져 입에서 살살 녹는 촉촉함까지!아이들과 먹기 좋아요.
>
국물도 맛있으니까 그냥 들이마셨다는 건 비밀이에요.
>
촉촉한 피부를 원하세요?이것이 바로 압력솥의 힘!!!!! 냄비말로 밥솥으로 만들어 보세요. 세상 간단하고 간단해집니다!
부추무침을 같이 만들어서 곁들여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오늘 밤 10분이면 완성되는 양파 장아찌를 만들어서 함께 곁들여 드셔도 최고예요.
매콤달콤한 찜닭도 중복 요리라고 해도 돼요~
요리 비책으로 소개된 매콤달콤한 국물도 만들어 보세요.~
>
구수한 누룽지 닭백숙 만들기! 생각보다 쉽죠?내일은 중복이라고 하니 알려드린 초간단 레시피로 가족들과 즐겁게 복 많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