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해결법 찾았어요! ⭐카테고리 없음 2020. 5. 20. 00:35
저는 평생 염증을 겪어본 적이 없어서 그냥 건강이 체질이라고 생각하고 지냈어요. 하지만 원래 삶은 굴곡이 없는 것을 참는다고 어느 날 갑자기 비염이 되었습니다.왜 건강했던 나에게 비염이 생겼는지 보니까 우리 엄마쪽에서 유전으로 내려오는 것 같아 나는 지금까지 처음 겪어보는 일이라 너무 매워서 한의원도 가고 한약재까지 만들어서 먹었어요.증세가 호전되는 기미가 보이지 않았어요. 하지만 더 최악인 것은 증상이 심해지기 시작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강도는 그렇게 심하지 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집니다.원인은 하나로 정의할 수 없지만, 확실히 먼지가 많이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먼지가 가끔 오는 날에는 정말 외출할 때마다 숨을 쉴 수가 없어요. 그냥 문을 열고 나가는 동시에 재채기를 하고 콧물이 흐르니까 그렇게 고생은 하지 못했을 겁니다. 그런데 이게 미세먼지가 없는 날에도 증상이 나빠져서 면역력도 떨어졌는지 감기까지 잘 걸려서 정말 미치겠어요.그래서 비염에 좋다는 음식은 다 먹고 별거 아니지만 그러다가 저처럼 비염으로 고생하는 친구의 추천으로 유명병원에 가서 비염증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알레르기 검사를 받았습니다.근데 생각지도 못한 대니얼 알레르기 반응이 굉장히 높게 나왔어요알레르기 때문에 이렇게 비염이 악화되었다고는 생각하지 못해서 깜짝 놀랐습니다.그래서 이제 진드기를 집에서 계속 없애줄 해결책을 찾아보지만 알아보면 볼수록 정말 쉽지 않았어요. 3이불 빨래도 자주 해야 하고 청소를 두 배는 더 꼼꼼하게 해야 하는데 바쁜 현대인으로서는 힘들죠.
>
그러다 보니 알레르기를 없애는 자외선 살균기 제품을 알게 됐는데, 힘들게 이불 세탁 같은 거 안 해도 진드기를 박멸할 수 있다고 했더니 눈이 가야 가는 거죠. 게다가 살균율이 99%라고 하니 더 관심을 가져야 했습니다.작동법도 별로 어렵지 않고, 기기를 대면 자외선이 자연스럽게 없애주기 때문에 정말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
저는 사용법이 간단하다는 게 제일 마음에 들어요아무리 좋은 제품이 많다고 해도, 무겁거나 사용법이 조금 귀찮다고 생각하면, 손이 가지 않는 것이 당연하겠지요.그래서 이렇게 켠 후 바로 가져다 주기만 하면 끝 이 제품이 더 좋아 보이거든요. 제 번거로움을 극복하고 잘 사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
>
평일에는 바쁘기 때문에 주말에만 청소를 하는 편이지만 청소를 자주 하지 못해서 제 비염이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이불을 정리할 때도 세탁은 도대체 언제 해야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그건 몸이 너무 피곤하고... 그래서 돌멩이 같은 걸로 먼지를 제거하는 게 거의 전부였어요.하지만 이것은 엄청난 살균력으로 힘든 이불 세탁을 하지 않아도 안에 살고 있는 진드기를 박멸해 버려 정말 고마운 일이죠?
>
청소를 하면서도 놓치기 쉬운 인형이나 쿠션도 이렇게 한번씩 훑어봐서 너무 좋네요.어떤 날은 하루종일 끌어안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균들이 많잖아요.그렇다고 빨래를 자주 해주는 것도 아니고...이렇게 주변에 균이 많을 것 같은 곳에 다 쓸 수 있으니까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
>
겉모습이 아무리 예뻐 보여도 사람이 있는 곳에는 항상 먼지가 있대요 그리고 이 먼지가 쌓이면 알레르기를 일으켜요.예민한 사람들은 집안에 쌓인 먼지를 잘 제거해 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집에서 제일 심한게 침대 매트리스나 천 가구예요.진드기가 매우 득실거릴 매트리스와 가구에 몇 시간 동안 누워 있거나 앉아 있으면 당연히 비염과 같은 증상이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하지만 그렇다고 매트리스를 세탁할 수도 없고, 꺼내서 햇빛 살균할 수도 없기 때문에, 이 살균기는 더 좋아질 거에요.
>
>
특히 진드기류를 사람 피부에서 떨어지는 각질등을 먹고 산다고 합니다. #아무리 잘 씻고 관리를 잘한다고 해서 몸에서 저절로 생기는 각질 같은 건 어쩔 수 없으니까 따로 관리해 주지 않는 한 진드기를 죽지 않고 우리 곁에서 사는 거예요.1mg에 있는 먼지에 100마리 이상 살면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킨다고 합니다.하지만 매트리스와 가구, 이불, 옷 등에서 수만 마리는 기본적으로 발견된다고 하기 때문에 정말 경계심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
특히 습도가 높으면 진드기가 더 살기 좋은 환경이 된다고 합니다.근데 너무 건조하면 사람 살기가 힘들잖아요.이런 겨울에는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기본인데, 이럴 때일수록 진드기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살균기의 필요성을 더욱 절실하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
이 살균기를 사용하여 청소하는 데에 그다지 시간이 걸리지 않고, 저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진작 이런 제품이 있다는 걸 알았다면 제 비염이 심해졌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어요.솔직히 한약 먹을 돈부터 병원까지 제 집처럼 다니던 비용이라고 하면 정말 눈물이 나더라구요. 하지만 이걸 사용하고 나서는 정말 진드기가 많이 사라졌는지 하루종일 재채기나 콧물이 흐르던 증상이 너무 완화됐어요.그동안조금이라도좋아지면여러가지를했는데신기해서그렇게행복하지않았어요. ( ́;ω;`)
>
또 좋은 점이 있다면 침구에만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집안의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화장실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진드기는 습한 곳을 좋아합니다만, 특히 샤워공 같은 경우는 매일 쓰는 거니까 조금 쓰면서도 더러움이 있잖아요.그리고 이 기기는 살균을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진드기가 없어질 것 같은 곳에서도 이렇게 구석구석 사용하시면 됩니다.
>
>
그리고 수건을 빼놓을 수 없어요.수건은 한번 쓰고 바로 세탁한다고는 하지만, 안에 보이지 않는 먼지나 알레르기성 바이러스가 묻어있을 수 있고, 이렇게 살균 과정을 거치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사람의 손이나 발이 닿는 곳은 반드시 이 살균기를 사용해 주고 있어요.힘들지 않게 버튼만 누르고 와서 대기만 하면 되니까 간단하고 사용법도 간단해서 어딘가 더 쓸만한 장소가 없을까~라고 찾는다고 생각합니다.아마 청소를 싫어하고 귀찮아하시는 분들도 일부러 시간을 내면서까지 쓰실 수 있을 겁니다.그 정도로 아주 간편하죠. www.
>
화장실이나 주방에 있는 발매트도 이렇게 써주기에 딱 좋아요. 물론, 이렇게 방 구석구석에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도 상태가 점점 좋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외부 환경 요인도 있다고 완벽하게 좋아진 건 아니지만 그래도 집에서 이유 없이 재채기를 하는 건 정말 대폭 줄어서 너무 좋더라고요.제일 편해야되는 집에서 눈물 콧물 흘리면서 고생하는게 제일 힘들거든요..
>
휴지를 보관하는 티슈 케이스도 이렇게 한 번씩 쓰고 있어요위생을 위해서 휴지를 쓰는데 휴지에 먼지나 진드기가 묻어있으면 안 되잖아요그래서 이렇게 시간을 내서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사용을 해주고 있습니다.정말 좋은 건 일주일에 한 번만 써도 괜찮다는 거죠.이불을 햇볕에 살균하려면 하루에 한 번씩 해줘야 한다고 하잖아요.이건 그냥 일주일에 한 번이면 돼서 더 편해요.
>
그리고 제가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이 자동차입니다.차 안의 먹다 남은 음식부터 흙, 먼지 등 비염에 독이 되는 것 밖에 없습니다만.물론 청소를 해야 하지만 시간을 들여 해야 하고 바쁜 직장인들은 주말에 차 청소를 하기에도 너무 피곤해서 미루다 보면 차 안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 나빠지더라구요. 근데 이렇게 살균기를 써주고 안심이 되는 느낌이에요.게다가 공기살균 효과까지 줍니다.아무리 창문을 열어놓고 환기를 시킨다 해도 그렇게 공기까지 살균해주니 더 개운한 느낌이에요.
>
집안에서 음식이 가장 많이 오가는 곳이 어디죠?주방이죠. 그래서 주방은 더 청결하게 해야 돼요. 그래서 빼놓지 않고 이렇게 주방에도 살균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
>
먼지가 쌓이기 쉬운 곳까지 이렇게 제균기로 청소해 주니 좋겠죠? 이렇게 세균과 바이러스 그리고 다니엘 알레르기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주위 사람들도 만약에 저처럼 비염이나 알레르기로 고생하면 저는 주저없이 이 살균기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특히 작은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 추천하고 싶은데요.아이는 아무래도 어른보다 면역력이 더 약하니까 이렇게 휴대용 살균기를 통해 위생에 좀 더 신경을 쓰면 더 아이들이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퓨라이트 자외선 살균기입니다.인터넷에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거예요.다니와 영원히 이별하는 그날까지 우리 모두 파이팅!